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영 덕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덕 군
김광열 영덕군수, 이철우 도지사와 재해취약시설 긴급 현장점검
- 영덕군, 인력·자원 총동원해 지난 2일부터 비상 체제 돌입 -
기사입력: 2022/09/05 [15: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풍_대비_포항_영덕_재해취약시설_현장점검(영덕_강구시장)   / 김광열 영덕군수(오른쪽)이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 강구시장을 예찰하고 있다.  ©

 

김광열 영덕군수는 초강력 태풍 제11호 ‘힌남노’의 북상에 대비해 5일 오전 9시 30분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예방한 후 관내 재해취약시설을 함께 방문해 긴급 현장점검을 시행했다.

 

김 군수와 이 도지사는 먼저 강구시장에 들러 추석 대목을 앞두고 태풍에 불안해하는 시장상인들과 주민들을 안심시킨 후 침수에 대한 대처방안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태풍_대비_포항_영덕_재해취약시설_현장점검(영덕_강구시장_배수로)     ©

 

이후 김 군수와 이 도지사는 강구면 오포리에 있는 고지배수터널을 방문해 태풍에 대비한 대처상황을 보고받고 시설을 점검하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고지배수터널은 지난해 8월 완공돼 100년 빈도 계획홍수량(54㎥/s)을 평균 4.5m/s의 유속으로 방류해 화전천 하류의 침수피해를 예방하도록 설계됐다.

 

실제 해당 지역은 2018년 태풍 ‘콩레이’, 2019년 태풍 ‘미탁’, 2020년 집중호우 등 3년 연속 침수피해가 발생했지만 고지배수터널이 설치된 이후에는 더 이상의 침수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한편,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날 재해취약시설 긴급 현장점검에 앞선 지난 2일 상황판단회의, 지난 4일 관계기관 대책회의 등을 주재하고 전 직원에게 비상 체제에 돌입할 것을 명했다.

 

이에 영덕군은 △시간대별 태풍 이동 경로 및 영향 분석 △사전 조치사항 점검 △인명피해·산사태 우려 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 △예·경보시설을 활용한 태풍 대비 주민홍보 △강풍 및 호우 대비 인력·자원 총동원 등을 실시하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찰과 시설물 점검 등 현장 중심의 재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태풍의 영향력이 예사롭지 않기에 군민께서도 안전을 최우선 하시어 개인 방비는 물론 불필요한 외출과 농경지 및 하천변 출입을 삼가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