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2022 부산 워라밸 페어 개최
워라밸 행복 도시 부산, 노사민정이 함께 만듭니다!
기사입력: 2022/11/06 [17: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1.7.~11.11. 부산시 워라밸 주간 운영… 워라밸 주간 기념식, 일‧생활 균형 슬로건 선포와 더불어 특별강연, 문화공연, 캠페인 등 기업과 시민 모두를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 11.7. 14:00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 워라밸 우수기업 시상… ‘일‧생활 균형을 위한 워라밸로 행복한 직장문화’를 주제로 워라밸 토크쇼 함께 나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월 7일부터 11일까지를 워라밸 주간으로 정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으로 ‘워라밸*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2022 부산 워라밸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워라밸: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 사이의 균형을 의미

 

이번 워라밸 페어는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와 부산여성가족개발원,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며, 11월 7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워라밸 주간 기념식 및 일‧생활균형 슬로건 선포를 시작으로, ▲워라밸 토크쇼 ▲워라밸 특별강연 ▲사진전 및 공모전 ▲추진단 발굴 기업 간담회 ▲문화공연 ▲워라밸 캠페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7일 기념식에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워라밸을 꾸준히 실천해 ‘제4회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마련된다. 기념식에 이어 ‘워라밸로 행복한 직장문화’를 주제로 <워라밸 토크쇼>와 일과 삶의 조화 통하는 조직 만들기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8일에는 영화의전당에서 <워라밸 영화 토크 콘서트>가, 11일에는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나도 가수다! 직장인 밴드공연>과 용호만 유람선터미널 야외 루프탑에서 <워라밸 인플루언서 초청 행복 프로젝트>가 각각 개최된다.

 

이 외에도 ▲워라밸 실천 기업 탐방 ▲워라밸 사진전 ▲2022 여름! 워라밸 1분 하이라이트 영상 공모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2022 부산 워라밸 페어 누리집(http://www.workbalance.co.kr)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요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박형준 시장은 “워라밸 주간을 여는 도시는 전국에서 부산이 최초다”라며, “워라밸은 저출산과 고령화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이자, 기업 성장도 이루어낼 수 있는 길”임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부산만의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워라밸 행복 도시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이동
메인사진
이철우 경북도지사 2023년 지방 외교 본격 시동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