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원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사
[삼척시] 2022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12월9일 개막
- 4년만의 모두가 하나 되는 역사·문화·예술 대축제
기사입력: 2022/12/01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우산국을 정벌한 이사부 장군의 개척정신을 기리고 동해바다를 수호하고자하는 마음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가 오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사부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사부 다시 출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열리는 대면 행사로 개막식 축하공연, 다양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비롯해 각종 대회 및 공개방송, 지역단체 공연, 이사부 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펼쳐져 시민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축제 개막에 앞서 이사부 장군의 진취적인 해양 정신을 기리는 ‘이사부 숭모제’가 오는 9일 오전 10시 오분항 이사부 출항지 기념비에서 삼척문화원 주관으로 열린다.

 

특히, 오는 9일 개막식에는 송가인, 신문희, 김다나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10일 이사부 장군을 주제로 삼척시장,삼척시의회 의장과 함께 강진, 박상철, 박혜신, 천명훈 등이 출연하는 TV/라디오공개방송이 진행되고, 아울러 생활 속 수준 높은 지역예술인이 참여하는 ‘이사부 예술단’공연이오는 11일 이사부광장 특설무대에서 무용, 사물놀이 등을 선보여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입장객에게 팔찌를 배부하여 행사장 입장객 수 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구역별 안전요원 배치로 수용 인원 초과시 분산 유도 및 입장 통제를 실시한다. 아울러 관람객 추위 노출에대비하여 행사장 내 난방기구를 배치하고 방한용품을 나눠주어 방한대비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2회를 맞이하는 온라인 공모전(이사부 사자탈 만들기)과 행사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스탬프 달성 시 기념품 제공), 다양한전시·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삼척시 홍보와 더불어 축제의 참여도를 높인다. 특히 온라인 공모전인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는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5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아 시상할 계획이다.

*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 시상금

- 대상(1명) : 상금50만원, 최우수상(1명) : 상금30만원,

우수상(1명) : 상금10만원, 장려상(2명) : 5만원 상당 삼척사랑상품권/특산물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이사부 장군의 얼을 계승하고 범국민적 독도수호 의지를 한층 높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문화축제로 거듭날 수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사전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