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케이메디허브, 제16회 식약처장 표창 수상
- 국내 의료기기 기업 마케팅 지원 및 의료산업 발전 기여 인정받아 -
기사입력: 2023/05/31 [14: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케이메디허브는 제 16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심사평가부 여인구 선임연구원, 기획운영부 권종구 부장이 의료기기 산업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받았다.사진은 여인규 선임연구원(왼쪽)과 권종구 부장(오른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지난 25일(목)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제16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심사평가부 여인규 선임연구원과 기획운영부 권종구 부장이 의료기기 산업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여인규 선임연구원은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 등 의료기기 인허가 지원 및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통하여 지역 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인시험검사기관 및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기관 지정에 크게 노력했으며, 의료기기 기술문서 심사품목을 5개로 확대해 용품분야 기술문서심사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기술지원에 크게 기여했다.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양성지원 사업 및 HuStar 의료산업혁신아카데미 사업을 통하여 지역 인재양성을 통한 지역 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권종구 부장은 대한민국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이하 ‘코아멕스’) 개최지원 및 기업지원을 위한 케이메디허브의 신규사업 수주지원 통해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코아멕스는 케이메디허브가 지난해에 처음 개최한 비수도권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로 제1회의 경우 국내·외 다양한 의료기기기업 256개사와 31,200여 명의 참관객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권종구 부장은 코아멕스를 통해 인허가 이후에 국내·외에 판매 및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마케팅 지원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번 표창은 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 간의 교류 촉진을 위한 행사로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안전관리,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을 하고 있다.

 

총 2건의 수상을 통해 기존의 첨단의료기기 개발과 지원을 위한 케이메디허브의 지속적인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IT기반 융합진단 및 치료장비의 제품화 연구개발을 집중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화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의료기기제품의 데스밸리(death valley)를 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고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케이메디허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향후에도 케이메디허브가 국내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지원, 더 나아가 홍보 지원을 더욱 힘써 국내의료기기가 해외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섭 임재섭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