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성 주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성 주 군
상주시, 세종이 선택한 생명의 땅 성주의 이야기
국내 유일 생명문화축제,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
기사입력: 2018/03/21 [12: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주생명문화축제 추진위원회 보고회     © 성주시



2018 성주생명문화축제 추진을 위한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회의가 20일 성주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도일회 축제추진위원장 주재로 김항곤 군수를 비롯하여 축제추진위원, 실과단소읍면장, 축제 대행사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축제의 추진계획을 검토하고 날짜별 주요 프로그램을 확정하여 생명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2018 성주생명문화축제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 생명문화축제로, 40여만 명의 관람객이 찾은 작년 축제에 이어 일곱 번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세종이 선택한 생명의 땅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성주의 생명문화 가치를 축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성주의 세종대왕자태실은 세종의 왕자 18명과 세손인 단종의 태를 안치한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태실이다. 조선 초기 왕실에서는 왕자들의 태(胎)를 항아리에 담아 전국 명당에 안치해 왕권의 안정과 번영을 기원했는데, 조선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지혜로웠던 왕 세종은 성주를 선택했다. 세종이 선택한 생명이 충만한 길지 성주에서 열리는 축제는 여느 축제보다 특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생명문화축제는 세계적인 명품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다. 주제관인 생명문화관에서는 “태항아리 특별전”과 같은 독특한 전시가 이루어지고, 성밖숲  “내 인생의 숲”에서는 ‘베이비 올림픽’, ‘베이비 페어 플리마켓 행사’가 열려 주목할 만하다.

 

특히 천만 관객 영화 ‘신과 함께’를 모티브로 7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귀인의 길’ 게임 프로그램도 축제의 흥미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키자니아 Go’ 유치, 푸드 트럭 어린이 먹거리 확충, ‘어린이 과거시험 골든벨’, 수유카라반 운영 확대 등으로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려 한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가 지니는 파급력은 어떤 행사보다 크고 효과적”이라고 강조하며 “수준 높은 문화행사로 자리 잡은 성주생명문화축제를 세계적 수준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 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