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울진군 관광지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군민속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을 위한 「2024 울진군 버스킹」 참여단체를 공개모집 한다.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7년차가 된 울진군 버스킹 공연은 관내 예술단체 및 예술동호회에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하여 울진군 관광지를 더욱 활성화하고 관내 예술 동호인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버스킹 공모는 울진군에 거주하거나 근거지를 두고 있으며, 노래·댄스·연주·퍼포먼스 등 거리공연을 할수 있는 법인단체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하고 제출된 공연계획서와 공연 실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10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연팀은 5월 중순부터 10월말까지 울진군 전통시장과 성류굴, 죽변해안스카이레일, 후포등기산공원 등 울진군의 대표 관광지 일원에서 공연을 하게 된다.
자세한 참가단체 모집 공고문은 울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되며, 울진군 문화관광과 (☎054-789-6891)에서 방문 접수 받을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일상속에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공연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이 문화예술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울진군의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