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 기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집/기획
기획
울진금강송 에코리움...세계적 명품 금강송 테라피 메카
기사입력: 2018/05/19 [07: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금강송 에코리움 조감도     © 편집부


울진군 금강송면 소광리
금강송 군락지일원에 조성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세계적 명품인 울진 금강소나무를 주제로 담은 산림테라피 공간이자 산림문화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휴양체험 힐링공간이다.

 

금강송 군락지가 조망되는 소광리 298번지 일원 5만여평에 조성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크게 금강송 전시체험지구와 금강송 치유체험지구, 금강송 자연체험지구 등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됐다. 금강송 전시체험지구는 금강송 테마전시관과 특산품 전시장으로 구성된다.

 

금강송 테마전시관은 오래전부터 국가적 관리를 받아온 금강소나무와 주변환경에 대한 역사·문화·경제·생태·치유적 가치와 우수성을 연출하며, 특히 국가로부터 보존할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중요농업유산 제7호로 지정된 울진 금강송 산지농업에 대한 환경·사회·풍습에 대한 가치와 내용도 포함된다.

 

금강송 치유체험지구는 금강송 치유센터와 물치유체험장, 중독치유체험장, 산촌숲속수련장, 금강송숲체험장, 테라피마당 및 부대시설로서 운영프로그램과 자연자원을 활용한 치유, 체험, 휴식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또 금강송 자연체험지구는 금강송 숲체험길과 경관녹지로 구성된다. 이 중 금강송 숲체험길은 전국 최고의 에코힐링로드로 각광받고 있는 울진십이령길과 연계해 숲길걷기, 트레킹, 명상, 스트레칭 등 자연치유프로그램을 적용, 운영한다.

 

국비 277억원을 포함 도.군비 등 421억원이 투입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2018년 하반기 3~4개월 정도의 시험운영을 거처 10월에 본격 개관할 예정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가족 휴먼드라마 “세 여자”무료공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