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선관위,「바지게」장날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9/01/23 [17: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군선관위, 「바지게」장날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 실시     © 편집부


울진군선거관리위원회는
2019313일 치르게 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122일 울진읍 전통시장인 바지게 시장찾아 공명선거실현을 위한 아름다운선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바지게 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바라는 시장 상인들의 기대를 담은 울진군 전통시장의 새 이름이며, ‘바지게, 지게에 부착하여 물건을 운반하는 우리 고유의 전통 농기구로, 조선시대 울진의 보부상 등 상인들이 어류, 해산물을 봉화, 안동 등 내륙지역과 거래할 때 사용되었으며, 시장상인들의 애환과 희망을 상징한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 분위기를 이용하여 불법 기부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부행위 금지 및 과태료.포상금 제도를 안내하고, 다가오는 313일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일을 홍보하였다. 또한,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통한 투명한 정치후원금 기부와 정치후원금에 대한 연말정산 세액공제도 안내하였다.

 

 

울진군선관위 관계자는 바지게 시장의 의미처럼 활성화된 명절 시장 분위기와 함께 공명선거 분위기도 바지게에 가득 담아가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동수당,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로 함께 신청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