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 풍기인삼연구소 맞춤형 인삼재배달력 농업인들에게 인기
월별 주요 영농작업, 병해충 관리법, PLS 농약정보 수록해 알찬 정보 제공
기사입력: 2019/02/01 [11: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는 인삼 농업인들에게 최신 연구결과를 신속하게 전파해 영농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2019년 인삼 재배달력’을 제작, 농업인과 관계기관에 배부했다.

 

인삼재배달력에는 농가들이 알기 쉽도록 월별 인삼농사의 주요 작업내용, 인삼의 주요 병해충 발생시기, 방제방법과 상세 사진 등을 함께 수록했다.

 

특히,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에 관한 설명과 인삼에 등록된 농약정보를 실어 인삼농가들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풍기인삼은 1541년부터 신재 주세붕 선생이 풍기군수로 부임하면서 최초로 재배됐다. 소백산의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생산되는 풍기인삼은 내용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다.

 

인삼 재배의 발상지이자 우수한 풍기인삼이 안정 생산될 수 있도록 풍기인삼연구소에서는 현장에 필요한 연구와 자료제공을 하고 있다.

 

류정기 풍기인삼연구소장은 “맞춤형 인삼재배달력이 지역 인삼산업에 기여하고 경북인삼주산지 농가뿐만 아니라 타 지역 인삼재배 농가들에게도 도움이 되어 궁극적으로 고려인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확대 보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