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김 천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김 천 시
김천시, 실내체육관이 훨씬 밝아졌어요!
실내체육관 LED 조명 교체 및 제트공조기 설치
기사입력: 2019/02/07 [17: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천 실내체육관이 훨씬 밝아졌어요!-스포츠산업과     © 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 7일 실내체육관 메탈 램프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제트공조기 20기를 설치 완료하여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프로배구 경기를 관람 할 수 있게 되었다.

 

김천실내체육관은 2005년 5월 준공하여 프로배구, 탁구, 펜싱, 배드민턴 등 전국 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대규모 행사장으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


그러나 10여년 이상 사용된 메탈램프 조명의 효율성이 떨어져 프로배구경기 규정에서 요구하는 1500룩스 이상의 조도를 충족하기에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경북도에서 공모하는 2019년 에너지절약사업으로 경기장(실내체육관, 롤러장) 조명교체를 신청하여 도비 40%가 포함된 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홈경기가 없는 지난 1월달을 이용하여 LED조명 114개를 설치 완료하여 현재 1800 룩스의 조도로 배구경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겨울철 난방 시 따뜻한 공기가 상부로 몰려 경기장의 운동선수나 관람석에 앉은 사람들이 추위를 느끼는 문제점이 있어 상부의 뜨거운 열을 하부로 내려주는 제트공조기 장치가 필요했다. 


이에 1억3천만원의 사업비로 제트공조기 20기를 설치하여 경기장 바닥부분과 관중석에도 따뜻한 공기가 전달되어 적은 에너지 사용으로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김충섭 시장은  “종합스포츠타운의 시설물이 10년이 경과되어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사전에 미리 점검하고 보수하여 선수나 관람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적의 경기장 환경을 제공하라.”고 지시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안동호 쇠제비갈매기, 전국 최초 인공모래섬에 안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