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6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02/07 [19: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는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 영주시



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호흡기 비말(미세침방울)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고, 감염되었을 경우 고열·기침·가래·호흡곤란·흉통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65세 이상 어르신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패혈증,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은 반드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1954.12.31일 이전출생자)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면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지)소 어디서나 접종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백신)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같은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때문에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반드시 접종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뒤 귀가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