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대구․경북 문화관광체육분야 상생협력 속도 낸다!
연계관광 상품개발 및 해외관광객 유치 공동마케팅
기사입력: 2019/02/10 [08: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대구.경북 문화관광 체육분야 상생협력회의     © 편집부



경상북도는 지난 8일(금) 대구시청 회의실에서 대구‧경북 문화관광체육국장 등 간부공무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체육분야 상생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구․경북 연계관광 상품개발과 해외관광객 유치 공동마케팅, 2019 대구아트스퀘어 및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홍보‧참여, 상생음악회 개최, 생활체육대축전 교류 참가 등 25개 문화관광체육분야 시․도 상생협력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갖고 양 시도 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함께했다.

 

특히, 경북도에서 개최하는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19.10.11~11.14)에 대구시는 홍보부스 운영과 문화예술단체 참여를 검토하고, 대구‧경북 관광콘텐츠 및 관광코스를 개발해 공동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대구컬러풀페스티벌(‘19.5.4~5.5) 개최 시 ‘컬러풀퍼레이드’에 경북도의 참여와 대구아트스퀘어에 「경북작가 초대전」개최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상징체계(BI, 슬로건 등)를 개발하고 공동 홍보동영상, 관광기념품 등을 제작해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과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양 시‧도가 가진 강점을 접목해 대구․경북 문화예술 르네상스를 일으키자”면서 “앞으로 상생협력사업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협력에 문화관광체육분야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자”고 손을 맞잡았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안동시,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받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