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마포구, ‘동네 꽃밭’ 만들기 지원... 주민제안 공모
오는 22일까지 ‘2019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
기사입력: 2019/02/15 [08: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공동체 정원 활동사진     © 편집부




10인 이상 공동체에 녹화재료(최대 200만 원) 또는 보조금(최대 2000만 원) 지원
주민 수요에 따른 지원사업 추진... 참여형 녹화문화 정착 및 확산 기대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주민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어 정원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9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을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구는 동네 골목길, 아파트, 상가 어느 곳이든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공간에 녹색공간을 가꿀 수 있도록 꽃과 나무, 비료 등의 녹화재료나 비용을 보조한다.

 

녹화재료는 약 400개소에 한 곳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재료와 사업진행비용 등의 보조금 지원은 약 45개소에 한 곳당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 경우 지원 보조금의 20% 이상은 자기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중복지원은 되지 않으며 신청자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0명 이상의 공동체를 구성해 오는 22일까지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행정정보-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구비서류를 내려 받아 마포구청 공원녹지과(02-3153-9576)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은 마포구의 현장방문조사를 거쳐 서울시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결과는 3월 13일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발표된다.

 

지난해에는 신청한 50개 공동체 중 30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27곳이 녹화재료를 지원받고 3곳은 보조금을 지원받았다. 그 결과 총5400만 원의 예산으로 주민 859명이 참여해 24종 1만6220주의 수목이 꽃피운 7588㎡ 면적의 도심 녹지공간이 만들어졌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주민 수요에 따른 지원사업 추진으로 참여형 녹화문화가 정착,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비어있는 회색빛 자투리땅이 꽃과 나무가 가득한 초록 정원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많은 주민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