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김 천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김 천 시
김천시, 주민주도형 건강실천마을 선정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3/11 [1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민주도형 건강실천마을 선정 설명회 개최-중앙보건지소     © 김천시



김천시보건소(소장 손태옥)는 지난 8일 오후 6시 양금동 2층 회의실에서 통장 26명을 대상으로 주민주도형 건강실천마을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주민주도형 건강실천마을 사업은 2019년도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마을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건강 조사원이 건강조사를 실시하고 건강 조사지를 분석하여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마을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여 신체활동과 근육운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실천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양금동을 선정한 이유는 인구 4,305명중 65세 인구는 1,381명으로 32%이며 동지역 평균 19%에 비해 13% 높았다. 이에 따라 고령화 사회 문제이자 삶의 질을 좌우하는 신체활동 향상, 근 감소증 예방관리를 위해 사전 건강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토대로 김천대학교와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보현 중앙보건지소장은 “70주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과 더불어 마을의 문제점을 주민 스스로 찾고 지역대학교와 보건소가 함께 아!흔에도 살기좋은 김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보건지소 지역보건담당 ☎421-2782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서울시 주부들 울진의 맛과 멋 체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