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군 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군 위 군
군위군, K-water와 함께 새는 수돗물 잡는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노후 상수도 현대화를 위해 196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9/03/14 [13: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수도현대화사업 개소식     © 군위군



  - 현재 53.6% 유수율을 85%까지 향상시키며, 블록시스템 구축,
    노후관 교체,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시설현대화 예정

 

군위군은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이학수)와 3월 14일 오전 11시 30분, “군위군 상수도 현대화사업소”를 개소해 본격적인 군위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군위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군위군의 사업구역 내 유수율*을 53.6%에서 85.0%까지 끌어올려 군민들에게 건강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정수장에서 생산하여 공급한 총 수량 중 계량기 검침을 통해 최종 고객에게 요금을 부과하는 수량의 비율

군위군은 국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196억원을 투입, 물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에 위탁해 올해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상수관망 도면 전산화, 블록시스템*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노후 상수관망 정비 등 수도시설을 현대화한다.


  * 상수도관망을 바둑판 모양의 블록형태로 구성하여 블록별 수량, 수압을 실시간 감시·분석하는 시스템

현대화사업이 완료되어 지방상수도 유지·관리비용과 수돗물 생산비용을 낮춰 시설개선 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격적인 현대화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사업소 개소식에는 김영만 군위군수, 군위군의회 심칠 의장, 김동진 한국수자원공사 경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김영만 군위군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누수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고 주민 물 복지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사업이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상수도 운영 경험과 전문 기술을 활용해 누수로 인한 경제적 손실과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상수도관의 노후화로 새는 물이 많고 수도요금 현실화율이 낮아 시설개량 및 유지보수가 어려웠으나, 정부의 국고지원 사업인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선정되어 한국수자원공사와 작년 12월 “군위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소 개소를 준비해 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