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우리음식연구회, 마늘 이용 건강한 한상차림 교육
맛깔난 음식~ 쉬운 조리법, 요리 배우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
기사입력: 2019/03/15 [15: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성군우리음식연구회, 마늘 이용 건강한 한상차림 교육     ©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우리음식연구회 회원 80명을 대상으로 의성군 대표 농산물인 마늘을 활용한 한상차림 메뉴개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대경대학교 남영숙 교수님을 모시고 총 4회에 걸쳐 웃거리풋마늘갈비찜, 소스용마늘오일, 마늘오일두부찌개 등 한지마늘 특유의 진한 향과 감칠 맛을 살린 마늘이 주재료가 되는 한상차림 교육 으로 레시피를 개발하여 관내 식당에 전수할 계획이다.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은 “마늘을 양념 재료로만 생각했는데 주요 식재료로 사용하여 이렇게 근사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재미와 보람을 느낀다.”며 배움의 의지를 불태웠다. 


의성군우리음식연구회는 향토음식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단체로 매년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전시․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식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최수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의성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지역특화 식품과 향토음식자원의 표준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표준화된 레시피는 상품화하여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서울시 주부들 울진의 맛과 멋 체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