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마포구, 양화진성지 역사문화공원 … 묵은 때 확 벗었다
3월 14일(목), ‘양화진성지 역사문화공원’ 선제적 물청소
기사입력: 2019/03/18 [09: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3월 14일 양화진성지 역사문화공원에서 물청소하는 유동균 마포구청장 1     © 편집부



물청소 및 먼지흡입 차량 동원 … 미세먼지 제거 총력

유동균 마포구청장 “주민건강 및 도시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새봄을 맞아 3월 한달을 ‘봄맞이 대청소의 달’로 정하고 주민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늘어난 미세먼지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마포구는 3월초부터 구 전 지역의 주요 도로와 공용시설에 대해 물청소 및 먼지흡입 차량을 총동원하여 가로변 물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목)에는 양화진 뱃길 탐방으로 이어지는 출발점이기도 한 ‘양화진성지 역사문화공원’에서 정자, 자전거 거치대, KT 안심부스, 분전함 등의 도로 및 공용 시설물에 대한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하였다.

 

이 날 물청소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하여 인근 주민, 직능단체,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여하였고, 공원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특히, 이번 물청소는 2019년 ‘양화진 근대사 뱃길 탐방 – 노를 저어라’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4월전에 진행하여 더 의미가 있었다.

 

‘양화진 근대사 뱃길 탐방 – 노를 저어라’는 양화나루의 외국인선교사묘원과 절두산 순교성지를 탐방하고 뱃길로 선유도까지 유람하는 서울 유일의 한강변 역사문화 관광 코스이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3,500명의 관광객이 참여한 시민이 사랑하는 마포의 관광코스이다.

 

한편, 구는 3월 20일(수)에는 홍대주변 도로는 물론 마포구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새봄맞이 물청소를 한강변의 역사 유적 탐방과 옛 선조들의 뱃놀이 길이 시작되는 양화진성지 역사문화공원에서 진행할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다.”며 “이번 청소를 계기로 향후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물청소를 선제적으로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 및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마포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