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상반기「청소년 체험학습카드」신청접수
마음껏 경험해보고, 마음껏 배우자
기사입력: 2019/03/19 [11: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작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신청 안내문     © 편집부


 

- 중1학생 및 만13세 학교밖 청소년 대상…1인당 연간 20만원 포인트 카드 지원

- 진로체험, 영화‧공연 관람, 서점, 체육시설 이용 등 다양한 활동 가능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새봄‧새학기를 맞아 오는 6월말까지 ‘2019 상반기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지원사업은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잠재적 능력을 키우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도입되었다.

 

신청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 중학교 1학년 재학생과 ▲ 당해연도에 만13세가 되는 학교밖 청소년 등 약 2,600여 명이며, 학생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서, 신분증,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동작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는 포인트 충전식 카드로, 구청에서 승인한 가맹점에서 상‧하반기 각 10만원씩 연간 20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카드사용기간은 카드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15일까지이다.

 

▲ 동작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편집부

 

사용처는 온‧오프라인 등록 가맹점으로 ▲ 진로체험, 진로컨설팅 등 진로직업체험분야 ▲ 영화관, 박물관, 공연장, 서점, 청소년 시설 등 문화‧예술분야 ▲ 탁구장, 볼링장 등 스포츠분야로 현재까지 총79개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구는 향후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이다. 가맹점은 동작구 체험카드 홈페이지(http://dj.purme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및 동작구청 교육정책과(☎820-1277)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에 발맞춰 ▲ 청소년 창의혁신 체험공간 조성 ▲ 청소년 해외 홈스테이 ▲ 창의체험버스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