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인성 좋은 아이돌보미 채용한다… 아동학대 방지 종합대책 수립
돌봄 서비스 이용 가정 전수조사, 돌보미 신규채용시 검증절차 강화 로 안전한 돌봄환경 구축
기사입력: 2019/04/09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방지대책     © 편집부


- 이번 4월부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방지 종합대책 수립해 추진
-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향후 지속적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4월부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이번 종합 대책은 최근 아이돌보미의 아동학대 사건으로 인한 우려를 불식하고,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이다. 영등포구에서는 현재 137명의 아이돌보미가 지역 내 가정 231가구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구는 지난 6일은 지역 내 모든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2회 진행됐으며, 내용은 △아동학대 현황 △아동복지법의 이해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절차 △사례로 보는 아동학대 유형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구는 돌봄 서비스 이용 가정 231가구를 빠짐없이 방문해 아이돌보미 활동을 점검하고 익명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다. 1회차는 오는 20일까지 36개월 미만 아동이 있는 가정 129가구를 방문하고, 2회차는 20일부터 30일 사이에 36개월 이상 아동을 둔 가정 102가구에 들른다.

 

아울러 아이돌보미 신규 채용 시 자격심사 및 인․적성 등 검증 절차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아이돌보미에게는 올바른 자질 및 소양 함양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돌보미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가정에 대하여는 민원 발생 시 지속적인 활동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이용 애로사항과 만족도를 점검할 계획이다.

 

아이돌보미의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경우 영등포구 건강가정지원센터(☎2678-2193)로 연락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아이돌보미의 아동학대가 없도록 철저히 대책을 세워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아동청소년복지과(☎2670-1623)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