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덕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덕 군
영덕군, (재)郡교육발전위원회,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의 변화, 대입전략 특강에 학부모 깊은 관심
기사입력: 2019/04/13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 편집부


(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영교위)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이 지난10일 영덕문화체육센터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했다.

 

2019년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운영계획 설명, 주요대학 입시전략법 특강, 질의응답 등이 있었다. 학부모들은 3품제 운영(영어 수능단어.수학 기본유형?독서), 선배 멘토링, 네이버 카페와 사관학교반 신설 등 지난해와 달라진 프로그램 설명에 집중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오성균 본부장(위탁교육기관)의 특강은 학부모 호응이 컸다. 주요대학 입시전략법을 비롯해 대학입시 주요사항과 대입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법, 원점수와 표준점수에 따른 입시분석, 과목별 학습법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이 제공돼 대입정보에 목마른 학부모 갈증이 크게 해소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알찬 입시정보를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진 이사장은 오리엔테이션에 학부모들께서 많이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 인재육성을 위하여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늘리고 인재양성관 건립 등 좋은 시설도 차근차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운영되는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은 우수 고등학생들이 일주일에 2, 3시간씩 교과과목과 비교과과목 수업을 듣는다. ()영교위는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을 비롯한 장학사업, 기숙사비 지원사업, 고교특성화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여건개선사업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도-우즈베키스탄 수르한다리아주, 교류협력의 첫걸음 내딛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