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2019! 조문국(召文國)을 재현하다!
조문국박물관, 9일부터 2019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
기사입력: 2019/04/15 [14: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조문국박물관, 2019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 의성군



의성조문국박물관은 4월 9일(화) 의성 안계중학교를 시작으로 ‘2019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세부 주제인 ‘2019! 조문국을 재현하다!’는 탑리리 5층석탑, 금동관모, 조문국 전통의상 등 고대 조문국과 의성을 대표하는 유물 등을 양모인형과 조명아트로 꾸미며, 조문국박물관 만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더욱 내실 있고 독창적인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북 관내 학교에서 800명이 신청하였으며 그 중에서 의성군 관내 학교는 안계중학교 외 11개 학교에서 520명이 신청하였고, 관외 학교는 10개 학교에서 280명이 신청하였다. 


개인 별 신청이 아닌,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추가 인원 모집을 위해 인근 학교 및 교육청을 중심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박물관 홍보와 관람객 유치를 위해 박물관 현장 수업의 비중을 높이고, 체험학습 및 소풍 등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황항기 의성조문국박물관장은 이번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에 관내·외 학교에서 많이 참여한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며, 충분한 만족감과 유익함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어린이 그리기·만들기 대회, 엄마와 함께하는 만들기 교실, 작은 음악회, 조문국박물관대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박물관 홍보효과와 관람객 증대를 위해 더욱 내실 있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기획 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영등포구, 골목길 따라 도시재생 탐구해볼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