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삼성전자, 경북도 다문화가족 인재양성 후원... 75백만원
삼성전자 구미2사업장에서 후원금 전달식 -
기사입력: 2019/04/15 [2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상북도는 15일(월) 구미시에 소재한 삼성전자 구미2사업장에서 삼성전자 임직원, 도 관계자, 도다문화센터 직원, 결혼이민여성 이중언어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다문화가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의 후원금은 이중언어강사 양성사업 1천만원, 다문화가족자녀 방학중 이중언어 캠프 4천5백만원, 전국 다문화가족 이중언어대회 2천만원 등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자녀 및 결혼이민자 인재양성사업에 총 75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동안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은 경북도 다문화가족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 ‘14년2천만원을 시작으로 ‘15년 7천5백만원, ‘16년 6천5백만원, ‘17년 8천만원, 지난해 9천5백만원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조광래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지금까지 몇 년간 경북도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삼성전자 후원금은 기업의 단순한 사회공헌이 아니라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근무하는 개별 직원들의 소중한 기부금으로 마련한 것이기 때문에 어느 기부금보다 뜻깊은 것”이라며 “도내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향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기업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 미 담 ] 마포구, 심폐소생술…“또 한 생명 살렸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