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공시생 진로전환을 위한‘웰(Wel)센터’운영
청년의 내일을 동작이 응원합니다!
기사입력: 2019/04/16 [0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웰(wel)센터 포스터     © 편집부



-오는 11월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2층에 위치

-심리회복, 진로전환, 일경험멘토링 등 단계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공시생의 진로전환에 도움을 주기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웰(wel)센터’(노량진로 190 청년일자리센터 내 2층)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웰(wel)센터’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증가에 따르는 사회적 손실을 막고자, 민·관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공시생 진로전환 취업연계 사업이다.

 

 

▲ 웰(wel)센터 포스터 (2)     © 편집부

 

 

구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한 결과, 공시생 50명의 진로전환 및 취업을 연계 하였으며 그 중 11명이 SK브로드밴드(주), 현대캐피탈 등 8개 민간기업 정규직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센터에서는 진로전환 및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심리회복 ▲진로전환 ▲일경험멘토링 등 단계별 맞춤형 상담과 취업관련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먼저 수험생활 고충에 대한 심리상담과 직업적성검사, 직무능력검사가 전문상담사를 통해 이뤄진다.

 

검사 결과에 따라 취·창업을 위한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과정과 취업성공패키지, 동작구 직업훈련교육, 청년 내일채움공제 등 다양한 제도를 연계·지원한다.

 

또한 동작구마음건강센터, ESC상생포럼 등 분야별 전문기관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에게 추가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웰(wel)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상담신청은 전화(☎323-0760) 또는 홈페이지(welcenter.co.kr)에서 가능하다.

 

유재천 일자리정책과장은 “웰(wel)센터 운영으로 진로전환을 원하는 공시생들이 상담과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이용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일(월) 청년지원 원스톱 거점시설인 ‘노량진 청년 일자리센터’를 개관하고 취업의 준비 단계부터 성공까지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도-우즈베키스탄 수르한다리아주, 교류협력의 첫걸음 내딛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