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 개소
사회적경제 비즈니스는 동래역사에서 OK!
기사입력: 2019/04/16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 개소     © 편집부


17일 오전11부산시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개소, 동래역사 대합실을 상생협업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부산시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 도모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커뮤니티존, 비즈니스존 등 시설 갖춰

 

부산시(시장 오거돈)17일 오전11시 도시철도 4호선 동래역사에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11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부산벤처타워(모라동)로 이전하면서 발생한 공실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2019년 부산시 사회적경제 육성 시행계획에 따른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사업 일환으로 새롭게 재탄생하게 된 것이다.

 

부산도시철도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에 위치한 센터는 접근성이 매우 편리하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비즈니스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고, 4개 사회적경제조직의 상생협력 거점으로 활용하게 된다. 시설 규모는 지하 1층에 107이며, 부산도시공사의 사회공헌사업 참여 협조로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사용 중이다.

 

센터의 공간은 협()회 사무국, 예비창업자 커뮤니티존, 사회적경제인 비즈니스존으로 구성되었다. 협회사무국은 사회적경제조직 누구나 협업할 수 있는 사무공간이며, 커뮤니티존20명 정도가 사용가능한 교육장, 회의장, 세미나실이 있으며 사전예약제(051-505-1988)로 운영된다. 비즈니스존은 컴퓨터, 프린터, 인터넷 상시 이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라운지이다.

 

부산시 김윤일 일자리경제실장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커뮤니티센터는 기능적으로 상호 보완해 시너지 역할을 하게 되고, 서부산과 동부산지역에 인프라가 확충되어 사회적경제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사회적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업이 부산 사회적경제 활력에 원동력이 되므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커뮤니티센터를 시민들께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사상구 모라동 부산벤처타워로 옮긴 부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거점센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설 규모는 292(88)80석의 교육장, 15석의 회의실, 행복책방과 센터 사무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주요 기능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지원, 공공구매 등 판로지원, 경쟁력 강화사업, 창업준비 및 역량강화 교육, 홍보업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부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대표전화(051-888-6831)로 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