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주 시
경주시, 제47회 신라문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 가져
관주도 행사 지양, 지역문화예술단체 (사)한국예총 경주지회 맡아
기사입력: 2019/04/22 [20: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47회 신라문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 가져     © 편집부


- ‘신라의 빛! 신라의 꽃! 화랑축제!’ 슬로건으로 2020년 문체부문화관광축제 선정을 위한 160일간 대장정 돌입


천년왕국 신라의 힘찬 부활을 꿈꾸는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신라문화선양회와 (사)한국예총 경주지회 공동주관으로 유서 깊은 황성공원과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22일 경주예술의 전당 원화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윤병길 시의장, 도․시의원, 신라문화선양회, 지역예술 및 각급 단체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문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16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날 열린 발대식에는 행사 주제를 소개하는 화랑 퍼포먼스 공연을  선보인데 이어 문화예술과장이 ‘신라 화랑에게 풍류의 길을 묻다’란 주제와 ‘신라의 빛! 신라의 꽃! 화랑축제!’란 슬로건으로 선정한 10개 부분 52개 행사 등 2019 신라문화제 기본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신라문화제 콘텐츠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에는 ‘신라시대 및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작품을 응모한 경주시 류제성씨가 최우수작으로 입상해 300만원을, 우수작에는 거창군 윤석율씨와 경주시 권기석씨가 입상해 각각 200만원, 장려작은 경주시 최원봉․권정씨와 동두천시 이정범씨가 입상해 각각 100만원을 받았다.

 

이번 신라문화제 조직위원회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관 주도형 행사를 탈피하기 위해 (사)한국예총 경주지회와 신라문화선양회 및 (재)경주문화재단이 각각 집행위원회와 자문위원회 및 행사지원단을 맡았다.

 

사무국은 문화관광국장을 책임자로 1과 3팀 11명의 실무팀을 구성해 경주예술의 전당 지하1층에 사무실을 열고 이날 현판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해 제46회 신라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해 올해 문체부로부터 ‘문화관광육성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2020년 ‘문화관광우수축제’로 도약한다는 야심찬 포부로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만들고, 관광객과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최고 명품축제로 육성하는데 전력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시는 이번 신라문화제를 장소가 넓고 교통과 접근성이 용이한 유서 깊은 황성공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와 연계해 개최함으로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풍성하고, 한․중우호의 숲 2만6천여㎡ 부지에 국화꽃 전시회와 빛 축제 공원을 조성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행사기간 내내 시민과 관광객이 넘쳐나는 축제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주낙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신라문화제야 말로 찬란했던 신라천년의 옛 명성을 되찾고 지금까지 추진해온 노하우를 되살려 역대 가장 우수한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온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