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 톡톡 아이디어로 독도를 깨워라
-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 내달 3일부터 7월 5일까지 사업모델 제안서 접수
기사입력: 2019/04/25 [12: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 포스터     © 편집부


경상북도는 독도와 연계된 창업아이템 발굴과 지속가능한 독도홍보 채널 확보를 위해
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온라인( http://startup.kmu.ac.kr )을 통해 모집한다.

 

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는 독도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예술.문화.음식 등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일자리창출과 연계되는 사업모델을 제안해야 한다.

 

참가자격 제한은 따로 없으며 희망자는 내달 3일부터 75일까지 사업모델 제안서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제안서 심사), 2차 심사와 PT(사업내용 발표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수장작을 선정하고 8월중 시상한다.

 

독창성,우수성,지속가능성, 독도홍보 기여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수상작을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수상팀에게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지도하고, 독도 현지 탐방의 특전도 제공한다.

 

원창호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국민 누구나 독도를 맘껏 활용하여 창업도 하고 일자리도 만드는 등 생활 속 독도가 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번 경진대회가 독도에 대한 국민관심을 지속시키는 한편 일자리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제 17호 태풍 타파(TAPAH) 기상청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