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 소방본부, 인명구조견‘전국최고’구조능력 입증
- 제9회 소방청장배 전국 119인명구조견 경진대회에서 단체우승, 개인 2위
기사입력: 2019/04/25 [12: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인명구조견 경진대회 시상식     © 편집부


경북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의 인명구조견(제우스, 승리, 민국)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구 중앙119구조본부 일원에서 열린 9회 소방청장배 전국119인명구조견 경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2위를 차지했다.

 

▲ 인명구조견 경진대회 시상식     © 편집부

 

소방청이 주최하고 중앙119구조본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 인명구조견과 핸들러의 역량을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대회로 전국 시도 소방본부의 인명구조견 25두가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흔들 사다리, 시소, 터널 등 6개의 장애물을 통과한 후 수색지역으로 이동하여 요구조자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색능력, 장애물 인지능력, 체력, 짖기 능력, 핸들러 운용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경북 소방본부는 지난대회에서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1?2위를 차지한데 이어 올해도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2위를 차지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인명구조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창섭 경북소방본부장은 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해 평상시 훈련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구조능력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제 17호 태풍 타파(TAPAH) 기상청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