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도심을 자전거로 함께 달려요
4. 28.(일) 16:00 대구 중앙로 향촌문화관 앞, 자전거대행진 개최
기사입력: 2019/04/25 [20: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구시는 오는 28일(일) 오후 4시 향촌문화관 앞에서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고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과 녹색교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민 등 500여 명이 참가하는 「자전거대행진」행사를 개최한다. 
 
자전거의 날(4월22일)」을 맞아 대구시가 후원하고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자전거타기를통해 쾌적한 도시환경, 저탄소 녹색교통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행사다.

 

이번 행사는 ‘대구런(Daegu Run) 100·50·20’, 사전등록, 공식행사, 자전거 랠리 순서로 진행하게 된다. ‘대구런(Daegu Run) 100·50·20’은 3명 이상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총 100명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10~90km구간의 대구도심을 달린 후 향촌문화관 앞에서 일반시민들과 함께 자전거랠리 코스에 동참하게 된다.

 

자전거랠리 코스는 총 9km를 주행하며 향촌문화관앞에서 출발하여 대구역네거리~동인네거리~동대구역네거리~범어네거리~수성교~봉산육거리~반월당네거리~구)중앙파출소앞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이에 따라 자전거 행진을 하는 도로는 4월 28일(일) 오후 4시20분부터 5시20분까지 인도측 2개 차로가 교통경찰관의 안내에 따라 부분 통제되고, 여타 차로는 신호 준수 원칙으로 정상소통 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야간 반사지 지급,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안전모쓰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자전거 안전사고 줄이기에도 힘쓸 계획이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6일(금) 18시까지 인터넷사이트(http://www.ecobike.org, 문의 : 053-983-2122) 및 자전거마일리지 앱(플레이스토어에서 ‘에코모바이크’로 검색)에서 신청할 수 있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종근 대구시 교통국장은 “이번 자전거 대행진 행사로 많은 시민이 자전거를 생활교통수단으로 이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 확충과 자전거 안전시설 정비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