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주 시
경주엑스포~불국사~박물관 잇는 ‘신라역사투어’ 새롭게 선봬
시티투어 버스타고‘경주타워’로 출발~!
기사입력: 2019/05/08 [11: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주의 랜드마크 경주타워     © 편집부


- 천년고도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 … 해설사 동행 ․ 매일 출발

 

경주타워와 불국사, 경주박물관을 잇는 시티투어상품이 새롭게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주시티투어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포함된 ‘신라역사투어’ 상품이 새롭게 출시돼 5월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경주시티투어는 경주를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해 유명 관광지를 묶어 상품화한 것으로 △신라역사투어 △동해안투어 △세계문화유산투어 △양동마을·남산투어 △야간시티투어 등 5개 코스가 있다.

 

▲ 경주타워와 신라왕경숲     © 편집부



‘신라역사투어’는 김유신장군묘~국립경주박물관~황룡사지(역사문화관)~불국사~경주엑스포(경주타워)를 둘러보는 코스로 천년고도의 문화와 역사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고 아이들의 교육목적으로도 유익하다.

 

투어의 마지막 경유지인 경주엑스포에서는 보문관광단지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주타워’에서 8세기 서라벌을 재현해 놓은 ‘신라문화역사관’,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석굴암 HMD트래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구름 위에 카페’ 등을 만날 수 있다.

 

▲ 경주타워 구름위에 카페     © 편집부



투어는 전문 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장소별로 볼거리와 의미 등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곁들인다. 보문단지 내 주요 숙박시설, 경주역, 고속버스터미널, 신경주역 등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할 수 있다. 15명 이상 예약 시 출발하며 요금은 성인(대학생) 2만원, 소인(7∼18세) 1만8천 원이다.

 

투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cmtour.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1666-8788)로 문의하면 된다.

 

▲ 경주타워 앞 잔디밭에서 도시락을 먹고 있는 학생관람객     © 편집부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주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여행상품”이라며 “경주엑스포와 경주의 대표 문화유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라역사투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친절 울진군,`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축제`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