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R&D 2년간 최대 8억원 지원, 월드클래스 사업 지원 우대 -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기사입력: 2019/05/08 [17: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5. 2.~6. 4. 부산지역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공모
◈ 연구․개발(R&D), IP 컨설팅, 스마트공장 구축 등 지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추진에 맞춰 부산지역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산업생태계를 선도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는 연구․개발(R&D) 지원뿐만 아니라 월드클래스 사업 지원 우대, 특허 전략 수립, 수출 지원, 스마트 공장 시스템 구축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원 내용 : ’19년 전국 7개사 선정
 (① R&D 2년간 최대 8억원, ② IP컨설팅 0.6억원, ③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1억원)

신청요건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부산에 소재하며 ▲직전년도 R&D집약도 1% 이상 또는 직전년도 매출액 중 수출액 비중이 10% 이상인 중견기업이다. 시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우선순위별 2개사까지 추천할 수 있으며 국가혁신클러스터 핵심 R&D 관련 기업은 가점 3점, 중견·중소기업과 컨소시엄으로 신청하면 가점 2점을 준다.

 

사업 공고문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홈페이지에 있으며, 부산시의 추천을 원하는 기업은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부산시 첨단소재산업과(☎051-888-6742)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수도권 대비 규모나 R&D 역량에서 다소 취약한 지역 중견기업의 지원을 위해 수도권을 배제하고 경쟁하는 사업이므로 부산은 선정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다”며, “월드클래스+사업 지원에도 우대를 받을 수 있어 중견기업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친절 울진군,`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축제`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