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 새내기 공무원 1박2일 역량강화
기사입력: 2019/05/08 [21: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규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김주수 군수님 특강     © 편집부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16년 이후 발령받은 새내기 공무원 223명에 대하여 올바른 공직관과  공무원이 가져야 할 기본 소양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5월 7일 청소년센터에서 김주수 군수의 ‘참된 공직자와 의성군의 미래’ 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4기로 편성하여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함양하고 새로운 환경에 빠른 적응을 돕는다.


교육 과정은 ▲미소와 친절 민원의식 ▲패러다임의 전환과 혁신적 사고 ▲소통과 화합 실천하기▲공직가치 내재화 ▲예산회계교육 ▲공문서작성 및 복무 등 6개 과목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오랫동안 실무를 경험한 선배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실제 근무하면서 겪었던 사례 중심의 업무노하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교육내용을 편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상호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협력의식 고취와 참여한 교육생 모두가 웃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워크숍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꾸준한 업무 연찬을 통해 공직사회가 군민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가운데 군정의 목표인 군민 행복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시대와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군민의 입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앤드루 영국왕자도 반한 국화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