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이산면 홀몸어르신들의 봄나들이
영주에서 ‘새콤달콤’ 오감만족 딸기체험해요!
기사입력: 2019/05/10 [21: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 이산면 새콤달콤 딸기따기     © 편집부



영주시, 이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열, 전하돈)는 10일 오전 10시 이산면 베리벨벳딸기 농장에서 홀몸어르신과 이산초등학생들이 함께하는 새콤달콤 딸기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새콤달콤’ 오감만족 딸기체험을 통해 이웃이 함께하는 공동체임을 느끼고, 외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봄나들이와 딸기따기 체험을 통한 심리·정서적 행복감을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이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이현주 이산면 베리벨벳 딸기농장주의 제안으로 실시하게 됐다. 이산초등학생들은 한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자리안내, 안마해드리기, 재능기부 등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한편, 신천리의 한 어르신은 “혼자 생활하니 무척 무료하고 적적했는데 딸기따는 체험도 하고 아름다운 음악도 들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광열 공동위원장은 “이산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찬지원서비스, 목욕서비스 등을 통해 홀몸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앤드루 영국왕자도 반한 국화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