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예 천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예 천 군
예천군, 한천 산책로 ‘이팝나무 꽃 활짝’ 장관 이뤄...
도시경관 살리는 테마가 있는 꽃길 조성, 사계절 꽃이 피는 명품 힐링 산책로
기사입력: 2019/05/15 [22: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팝나무 꽃    © 편집부



예천군이 군민들의 휴식과 건강증진을 위해 조성한 한천 산책로 가로변의 이팝나무 꽃이 하얀 눈꽃처럼 만개해 지나는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한천 산책로 꽃길은 군민들의 정서함양과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예천군에서 계절별로 특색 있는 꽃길을 조성했다.

 

개나리를 시작으로 벚꽃과 영산홍이 진 자리에 다시 이팝나무가 꽃무더기를 이루며 피기 시작해 한천 산책로는 이른 봄부터 초여름까지 쉬지 않고 형형색색의 꽃들로 물들고 있다.

 

또한, 이팝나무 꽃이 지고나면 백일홍꽃이 피는 등 한천 산책로는 사계절 꽃들이 가득해 예천을 찾는 상춘객과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명품 힐링 산책로로 자리 잡고 있다.

 

‘이팝나무’는 꽃이 필 때 나무 전체가 하얀 꽃으로 뒤덮여 이밥, 즉 흰쌀밥과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밥은 ‘이(李)씨의 밥’이란 의미로 조선왕조 시대에는 벼슬을 해야 비로소 이씨인 임금이 내리는 흰쌀밥을 먹을 수 있다 하여 쌀밥을 ‘이밥’이라 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친절 울진군,`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축제`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