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및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산행 행사
재경의성향우회, 전국 의성향우회 함께 고향발전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19/05/19 [18: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재경의성향우회     © 편집부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8일(토) 10시 다인면 비봉산(자미산)에서 재경의성향우회가 주최하고 의성향우회산악회가 주관한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및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산행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의성향우회원 7백70여명이 참석, 다인면 비봉산(자미산)에서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산행과 병행해 진행했으며, 산악회 이종덕 회장을 중심으로 세심한 사전준비를 통해 순조롭게 진행,참석자들의 호응 또한 높았다.

 

 

▲ 재경의성향우회     © 편집부


특히, 이날 김주수 군수, 김영수 군의회 의장, 지역구 국회의원, 재경의성군향우회 김동건 고문, 지성하 명예회장, 재경의성군향우회 양재곤 회장, 최병일 재구향우회 회장, 김종호 재구산악회장, 전국 의성군 향우회 및 주민, 18개 읍면장 등 의성군을 대표하는 각계 인사들도 함께 자리해 웅군 의성이 다시 한 번 도약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산행 후 밀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공식행사에서 재경향우회원들은 “의성을 함께 기억하고 의성을 더 아름답고 소중하게 여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결속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향을 잊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의성향우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과 향우회원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경북의 중심지-경북을 선도하는 웅군 의성을 건설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것”이라며 향우회원들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 재경의성향우회   © 편집부


한편, 재경의성향우회(회장 양재곤)는 2006년 12월 결성된 이후 향우회 산하 등산회, 골프회, 청년회, 봉사단 등 직능단체를 발족시켜 활성화 모티브를 제공했고 체계화된 조직력과 노장층의 조화를 잘 이뤄 활발한 활동으로 전국에서 모범이 된 공동체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행사는 재경의성군산악회(회장 이종덕, 2009년 발족)가 주관하여 2010년부터 최근까지 금성산(금성), 비봉산(다인), 청화산(구천면), 갈라산(단촌), 만경산(단밀), 갓골봉(신평), 빙계서원(가음), 곤지봉(안계), 구봉산(의성)으로 9차례 고향 명산 탐방에 이어 계획한 행사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제4기 의성군 블로그기자단, 봄맞이 팸투어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