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유동균 마포구청장 “사회적 경제기업 활성화 위해 최선 다할 것”
지난 8일, 월드컵공원…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직원 30명 점심 도시락
기사입력: 2019/05/27 [10: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월드컵공원에서 ‘사회적 기업이 만든 도시락 데이’를 가진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공무원들     © 편집부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경제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5월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더 크고 행복한 사회적 경제 도시락 Day'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 경제기업이란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사회적 경제기업은 영업활동을 하며 수익을 창출한다는 점에서는 일반기업과 다를 바 없지만, 일반기업과는 달리 경제적 가치에 더하여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현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그러나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은 서비스와 질이 낮다는 편견, 좁은 생산품 판로 등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회적 경제기업이 지역사회에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대중에게 사회적 경제기업 생산품의 인식 향상, 판로 지원, 홍보 강화 등 다양한 대책이 필요하다. 이에 구는, 전 부서(동 주민센터 포함)가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는 ‘도시락 Day’를 추진하게 되었다.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이 만든 도시락을 사무실이나 인근 공원 등에서 함께 먹으면서 사회적 경제기업의 가치를 먼저 직원들이 체험함으로써, 주민에게도 사회적 경제기업 생산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 월드컵공원에서 마포구 직원들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도시락과 커피를 나누고 있는 유동균 구청장   

 

지난 8일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일자리경제과 직원들 30명과 사회적 경제기업 ‘연금술사(소풍가는 고양이)’가 만든 도시락을 먹고, ‘트립티’의 공정무역 커피를 마셨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사회적 경제 도시락 데이’를 통하여 마포구 소속 공무원부터 사회적 경제의 좋은 면을 인식하고, 마포구의 사회적 경제기업을 알리는데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사회적 경제 도시락 데이’는 12개 부서, 295명이 참여하였다. 한편, 마포구는 올해 3월 ‘마포구 사회적 경제 기본 조례’를 제정하여, 그 동안 개별적으로 분산되어 있던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지원 체계를 제도적으로 통합하였다.


이외에도 사회적 경제조직의 제품을 전시‧판매‧홍보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희망키움센터’를 총 12개소 운영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