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교육
울진 교육공동체와 함께 또 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
-두 번째 이야기 “친구야, 바다마실 가자”
기사입력: 2019/06/04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바다마실 사진자료/     © 편집부


울진군의 매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 도영진),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귀윤), 기성초등학교(사동포함)병설유치원(원장 황용석), 삼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인학)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공모한 ‘2019 방과후 놀이 유치원사업에 참여중이다.

 

이 사업은 유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놀이와 쉼 중심으로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으로 위 유치원들은 2018년에 이어 2년째 선정되어 유아들의 행복한 유아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바다마실 사진자료/     © 편집부


지난해에 이어 울진의 지역자원과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바다마실, 숲마실, 왕피천마실, 고인돌마실, 인형마실의 5개 마실을 운영하며 올해에는 특히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운영중이다. 첫 만남 4친구야! 반가워에 이어 530일 울진군 기성면 기성망양해수욕장에서 두 번째 친구야, 바다마실 가자를 주제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5개원은 바다를 주제로 2~3주간 각 유치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 후 바다에서 만나 함께 어울려 놀이를 하며 서로의 놀이를 공유하고, 협력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조개를 찾아서 모래성을 꾸미기, 모래 속에서 발견한 생명체를 쫓아다니며 관찰하기, 모래산을 거슬로 올라가기 등 스스로 자기들만의 창의적인 놀이 만들며 배움과 성장이 있는 시간이 되었다.

 

놀이를 하던 노음초병설유치원 3세 지민이는 재밌어요. 차가워요(바닷물이)” 하면서밀려오는 파도를 피하기 위해 깡충 뛰어 놀며 소리치고 즐거워하였다. 교육공동체의 참여로 함께 하던 한 학부모는 너는 홍길동 같다라고 하며 흐뭇한 표정으로 아이의 놀이를 지켜보았다.

 

매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도영진 원장은 아이들의 놀이가 끝날 때까지 함께 안전지도와 돌봄 활동을 하며 아이들의 놀이를 지켜봐주고 때로는 같이 노는 학부모님들을 보면서 교육공동체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의미있는 일이라고 하였으며 우리 동네의 바다라는 곳을 즐기고 아이들이 바다에 푹 빠져 노는 모습을 보며 이런 공간과 경험과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