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양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양 군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공동방제 실시!
농경지.산림지 공동방제 실시로 돌발해충 확산방지에 총력
기사입력: 2019/06/05 [23: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공동방제 실시     © 편집부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임숙자)에서는 64일 농경지 및 인접 산림지에서 많이 발생하는 돌발해충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영덕국유림관리소 및 영양군 산림녹지과와 협업해 공동방제를 실시하였으며, 610일까지 방제 기간을 정하여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돌발해충이란 외래해충의 유입 및 기후변화 등으로 발생하는 해충으로 미국선녀벌레,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갈색여치 등이 있으며, 특히 미국선녀벌레는 과수에 수액을 흡즙하여 배설물을 분비해 과일이나 잎에 그으름병을 유발하여 큰 피해를 주고 있어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100ha의 이르는 농경지와 산림지에 대하여 방제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동방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방제 약제를 지원하고 영덕국유림관리소와 산림녹지과에서 방제인력 및 장비를 동원하여 협업을 통해 돌발해충의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돌발해충 발생에 대하여 방제 약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농경지 부근에서 발견 즉시 작물환경담당(680-5252)으로 신고를 당부하였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 경북도청에 가면 앞마당에 공룡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