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울진과학체험관 수소에너지 붐업 전시
6월 10일~30일... 미래에너지 수소에 대한 이해 목적
기사입력: 2019/06/11 [15: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과학체험관 수소에너지 붐업 전시     © 편집부


친절 울진군
(군수 전찬걸)10일부터 30일까지 울진과학체험관에서 수소에너지 붐업 전시품을 전시 운영한다.

 

본 순회전시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역별 안배를 위해 국내 5개 권역 공·사립과학관에 공모사업을 신청 받아 선정된 총 6개관에서 순회 전시회를 실시하며,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울진과학체험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수소에너지 붐업 전시는 정부의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발표에 따라, 화석연료 이후 미래 에너지원인 수소 시대를 대비하여 수소에너지의 생산 및 활용방안 등을 어린이와 일반인들에게 쉽게 이해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국립중앙과학관과 각 지역 거점 국립과학관이 공동 개발한 전시품이다.

 

전시주제로는새로운 시작 수소에너지, 여러분은 수소를 알고 있나요로 하여 수소에너지의 발생저장이동활용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목표로 한다.

 

전시내용은 수소에너지와 관련된 궁금증 질문과 답변으로 시작하여, 수소경제 전망과 온실가스, 폭발과 발화위험 등 수소에너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힘으로서, 잘못된 정보를 과학적 사실에 기반 하여 올바로 이해시킨다.

 

김명식 엑스포공원사업소장은과학체험관 활성화를 위하여 금년 8월경에는 VR(가상현실)을 통한 4계절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키, 봅슬레이, 서핑, 카누, 패러글라이딩 등 4차 산업혁명과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가족형 체험물을 추가로 설치 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가족 휴먼드라마 “세 여자”무료공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