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군 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군 위 군
군위군, ‘삼시세끼 군위농장편’체험프로그램 운영
꿈을 가진 예비 청년농부들, 군위에서 첫걸음 준비
기사입력: 2019/06/12 [11: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삼시세끼 군위농장편     © 편집부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8일부터 1박2일간 군위군 소보면 일대에서 ‘삼시세끼 군위농장편’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10명은 한국농수산대학교 허브동아리 소속으로 졸업 후 창농을 희망하는 젊은 청년들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군위 청년농부 송경준씨가 운영하는 과수원을 방문해 사과적과와 가지유인작업을 체험하고 농가 경영노하우 등을 배웠다. 이어 마을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보현쉼터에서 청년농부 토크콘서트를 열어 농촌정착시 준비사항, 영농 애로사항 등에 대한 소통 창구도 마련했다.

 

▲ 삼시세끼 군위농장편   © 편집부


참가를 주도한 한국농수산대 이찬호씨는 “농업트랜드를 익히고 노하우를 배우는 것도 좋지만 같은 청년의 입장에서, 큰형에게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받는 느낌이었다”면서 “특히 시행착오를 직접 겪은 청년농부와의 즉문즉답 시간으로 창농에 관한 장래 계획에 더욱더 확신이 들었다”고 전했다.


삼시세끼 군위농장편은 귀농,창농을 꿈꾸는 청년들이 1박2일간 군위에서 농가체험을 하는 사업으로 인근 대구경북 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라도에서도 문의․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1박 2일동안 모든 걸 배울 수는 없지만,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밑거름이 되어 농업분야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전국의 예비 청년 농업인들이 우리군을 방문하여 좋은 추억을 갖고, 향후 군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가족 휴먼드라마 “세 여자”무료공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