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 개최
왕피천 아홉굽이 굴구지 산촌마을에서 즐기세요
기사입력: 2019/06/12 [18: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 개최     © 편집부


- 6
15~16일까지 주민들이 만드는 정겨운 축제

- 은어잡기, 피라미낚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 간 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를 근남면 구산3리 굴구지 산촌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

 

▲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 개최     © 편집부


굴구지 산촌마을은 48세대 70여명이 모여 사는 오지마을로 사시사철 물이 맑고 금강소나무 숲이 울창한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우리나라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기도 하다.

 

2008년 주민주도로 시작된 축제는 농림부 지원 사업에 3년간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울진군 농촌축제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울진을 대표하는 주민 자율형 축제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나무를 이용한 전통 피래미 낚시, 은어 잡기, 다슬기 잡기, 고무신 띄우기, 산신제, 감자.옥수수를 익혀먹는 삼굿구이 체험, 환경해설사가 동행하는 왕피천 생태탐방로 트레킹, 보물찾기, 농산물 경매, 노래자랑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또한 전통 민속장터에서는 마을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왕피천 계곡 대표 어종 피래미, 꺽지, 산메기를 이용한 어탕, 국수, 파전 등을 맛 볼 수 있다.

 

피래미 축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로서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빛과 산촌 생활을 체험하고 싶다면 마을에서 운영하는 산촌펜션과 마을 인근 숙박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축제 추진위원회 김억년 위원장은 초여름 6월을 맞아 왕피천 맑은 물에서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가족들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에 관한 숙박 및 맛집 등 자세한 정보는 굴구지 산촌마을 홈페이지( http://www.gulgugi.co.kr)를 참조하면 된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준우승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