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U-20 월드컵 결승전 대구시민 단체응원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진행
U-20 월드컵 태극전사의 첫 우승! 대팍에서 함께해요!
기사입력: 2019/06/13 [1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민 단체 응원 무료입장   © 편집부


▸ 16일(일) 새벽 1시, DGB대구은행파크 W구역, N구역(무료 입장)


대구시는 폴란드 월드컵 결승전에 진출한 태극전사들의 우승을 기원하고,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을 태극전사들과 함께 나누고자 시민 단체응원을 16일 새벽1시부터 디지비(DGB)대구은행파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 출신의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 국가대표팀(이하 U-20 대표팀)은 아르헨티나, 일본, 에콰도르 등 강적들을 차례로 격파하며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남자대회 사상 최초로 결승전에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달성했고 사상 첫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 특히 이번 대표팀에는 스페인 발렌시아 소속의 ‘이강인’을 비롯하여 대구시민프로축구단(FC) 소속의 ‘고재현’이 주축선수로 활약하면서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대구시는 월드컵 대회 결승전이라는 중요성과 시민들의 열기를 감안하여 심야시간대에 결승전이 개최됨에도 불구하고, 16일 새벽1시부터 디지비(DGB)대구은행파크에서 단체응원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응원전은 디지비(DGB)대구은행파크의 전광판 위치에 따른 시야를 고려하여 더블유(W)구역(1,500석), 엔(N)구역(3,148석)을 개방할 예정이며, 붉은악마 등 서포터즈의 주도하에 열띤 응원을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경기시작 2시간 전인 밤11시부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다만 안전한 관람을 위해 폭죽과 같은 화약류, 유리병, 캔 등 위험 물품과 소주를 비롯한 고알콜 주류 반입이 제한될 예정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남자축구 최초로 국제대회 결승전에 오른 태극전사들의 우승을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다만 심야시간대에 진행되는 관계로 대중교통 이용에 제약이 있어 불편이 예상되니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 한편, 대구시는 심야시간으로 인해 대중교통에 제약이 따르는 만큼  경기 시간 중 인근 도로에 노면주차를 일시 허용할 예정이며, 북구청과 대구일중학교에 임시주차장을 확보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 아울러, 경기 시작 전 유네스코 음악도시인 대구에서 펼쳐질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멋진 무대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뮤지컬 갈라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