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강동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강동구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 공개 모집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 빅데이터‧블록체인, 주민참여‧도시계획 전문가 모집
기사입력: 2019/06/13 [21: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직원 교육     © 편집부


- 비전선포식, 조례 제정 등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도시 강동’ 조성 잰걸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첨단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서비스로 주민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강동구 내 거주하거나 사업체를 운영 중인,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또는 현장실무자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주민참여, 도시계획 등 6개 분야다.


모집기간은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으로, 이메일(wwww@gd.go.kr) 또는 우편·방문(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서관 4층 전자정보과)으로 접수 가능하다.

 

지원신청서 등의 서식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행정과 공개>고시공고’ 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는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스마트도시 강동 실현에 필요한 마스터플랜 및 중장기 로드맵 심의·조정 자문과 각종 공모사업의 응모,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사업 발굴, 직원 연구동아리 아이디어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올 연말까지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스마트도시 강동 비전선포식 개최, 관련 조례 제정, 국가기관·서울시 공모사업 응모, 홈페이지 콘텐츠 구축 등 스마트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전자정보과( 02-3425-874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준우승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