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주 시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경주역사문화해설사 양성과정’ 개강
기사입력: 2019/06/13 [21: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7.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경주역사문화해설사 양성과정’ 개강     © 경주시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숙, 이하 새일센터)는 12일 굿네이버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3층 교육장에서 경주 지역 문화유산 해설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경주역사문화해설사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주 지역의 문화재 및 문화해설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 및 국가공인 자격증인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제 문화재 현장 답사를 통해 경주 지역의 문화해설사를 양성하기 위한 기업맞춤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매일 하루 4시간씩 61일간 진행되며, 김구석 (사)남산연구소 소장과 문화재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경주지역의 문화재 특성과 안내 방법에 대한 이론과 현장교육 및 실습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공동체 놀이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한 다양한 해설기법도 제공해 활동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경주 지역의 특성에 부합하는 경주문화 해설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지역 문화재뿐만 아니라 경주 전체를 알릴 수 있는 인재로 거듭 나 다양한 분야로의 취․창업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뿐 아니라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업연계, 사후관리사업, 새일여성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준우승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