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고혈압‧당뇨병 건강포인트사업 운영
포인트도 쌓고, 건강도 챙기고!
기사입력: 2019/07/02 [08: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9년 6월 25일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운동교육      © 편집부

 

- 고혈압, 당뇨병 관리‧교육이 필요한 동작구 주민…연간 최대 33,000포인트 적립 가능

- 누적 포인트로 참여의원에서 필수검사, 안과검진, 예방접종 등에 사용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민간의료기관과 손잡고 주민들의 만성질환 관리부담을 덜고, 지속적인 치료를 돕기 위해 ‘건강포인트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처음 추진한 이번 사업은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해당 참여의원에서 진료 또는 교육을 받으면, 포인트가 적립돼 필수검진 및 예방접종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해 민간의원 9개소와 연계를 통해, 총 355명의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건강포인트를 등록과 함께 다양한 약물 치료와 검사를 제공받는 등 만성질환예방관리에 힘써왔다.

 

올해에는 동작구의사회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의원 4개소가 새로 참여해 총 13개소에서 운영한다.

 

참여의원은 ▲조내과·이영록내과·임해성내과·서문내과의원 ▲이한안과·호호안과·명동안과·송안과의원 ▲연세재활의학과의원 ▲연세우수의원·삼육오보람의원·제일의원·서울열린의원 등이다.

 

고혈합, 당뇨병을 진단받아 관리와 교육이 필요한 동작구 주민이면 누구나 해당 의원에 방문해 포인트를 등록할 수 있으며, 최초등록시 3천 포인트, 진료당 1천 포인트(월 1회), 질환별 교육시 3천 포인트 등 연간 최대 3만 3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3천 포인트 이상 쌓이면 해당 의원에서 10포인트(10포인트당 10원) 단위로 고혈압 및 당뇨병 필수검사, 안과합병증 검사, 예방접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참여의원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spoint.seoul.go.kr)나 동작구보건소 보건의약과(☎820-947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민관협력으로 고혈압·당뇨병을 앓고 있는 주민이 꾸준한 치료와 교육을 받아 합병증을 예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생활습관 개선 등을 위해 올해 말까지 동작구보건소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