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뉴스 > 한울원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자력뉴스
한울원전
한울원전본부, “1里·1色 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 설명회” 개최!
마을별 맞춤형 소득 증대사업 발굴을 통한 풍요로운 지역사회 형성
기사입력: 2019/07/04 [17: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씀을 올리는 이종호 본부장     © 편집부


한수원
()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73일 한울본부 홍보관 소강당에서 “1·1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주변지역(북면,죽변면,울진읍) 70여 개 마을 이장 및 울진군 소재 마을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은 평소 1부서 1자매마을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해온 한울본부 자매마을 지원 사업에서 더 나아가, 각 마을 특색에 맞는 소득증대 사업을 발굴해 보다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종호 본부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설명회는 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 개요 설명과 경북 마을기업 지원센터장의 우수 마을기업 사례 발표로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이장은 마을기업을 통한 소득 창출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지역 주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칠 수 있는 구심점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사업을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울본부는 설명회 이후 78일부터 31일까지 마을공동체기업 육성 사업 공모를 받는다. 이후 8월 중 서류심사를 거쳐 마을공동체기업 설립(5), 마을기업 판로지원(3)에 대해 추후 지원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울본부 홈페이지(http://www.khnp.co.kr/hanul/main.off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수원, 한울원자력 본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울진 한수원, 2019 뮤직팜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