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8.12~17일 5박6일 기숙형 ‘여름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운영
원어민과 함께 5박 6일, 여름방학 집중 어린이 영어캠프
기사입력: 2019/07/09 [11: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여름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운영      © 편집부

 

- 융합인재교육 ‘꿈을 타는 선원들’ 주제로 탐구 중심의 창의수업 및 현장학습

- 오는 10~23일까지 구 홈페이지로 일반 참가자 54명 모짐

- 총74명 18명 사회적배려계층 전액무료, 일반학생 54명 40만원 중 자부담 15만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 3~6학년 72명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5박 6일 체험형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집중적인 회화 교육을 통해 영어 구사력을 높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영어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영어캠프는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관악구 낙성대로 70)에서 5박 6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숙소는 숭실대학교 기숙사(2인 1실)를 이용한다.

총 참가 인원은 72명이며, 이 중 18명은 영어교육의 기회가 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 부모 가정 등 생활이 곤란한 학생이다.

 

▲ 여름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운영     © 편집부

 

동주민센터 추천으로 선발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일반학생은 1인당 참가비 40만 원 중 15만 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비용은 구에서 지원한다.

 

학생들은 캠프 입소 후 영어능력 평가를 통해 15명 내외의 5개 반으로 편성, 수준별 학습을 받는다.

 

올해는 늘어가는 융합인재교육(STEAM) 수요를 반영해 융합교육을 강화하고, 영어를 배우며 과학적 사고력 기르는 ‘영어권 문화의 실질적인 창의수업’ 으로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꿈을 타는 선원들’이라는 주제로 탐구 중심의 창의적 몰입 수업과 다양한 놀이를 통한 체험활동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로켓, 배, 환경, 과학 등 키워드 보고 스스로 문제 해결하며 영어 소통 능력,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현장학습시간에는 일산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한다. 담수터널, 터치풀 등을 방문하며 다양한 해양생태계를 알아보고, 메인 수조에서 펼쳐지는 아쿠아 뮤지컬 ‘꼬마 선장의 모험’을 관람한다.

 

이를 통해 교육장을 떠나 현장에서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을 익히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신규 신청자를 우선한다.

 

결과는 오는 25일 구청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교육과(☎2670-4174)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외국에 나가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현장감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이번 캠프에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미래교육과(☎2670-4174)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