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영주시민아파트 아이디어 콘테스트 공개 심사’ 개최
시민 중심 공공건축을 위한 첫 걸음!
기사입력: 2019/07/10 [12: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윤종서 중구청장      © 편집부


◈ 7.11. 14:00 중구청 3층 회의실에서 ‘영주동 시민아파트 아이디어 콘테스트 공개 심사’
◈ 부산시, 전국 최초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로 공공건축의 대혁신 꾀해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월 11일 오후 2시 부산시 중구청 3층 회의실에서 영주시민아파트 아이디어 콘테스트 참가 공공건축가 6명의 작품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대학생, 관계자들이 참관하는 공개심사를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건축정책위원회와 공공건축가와 함께 최초의 민관 협력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지난 2월 부산시 총괄건축가로 임명된 김인철 부산시 총괄건축가를 중심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경사지 집합주거의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하는 동시에 중앙공원과 주변지역을 아우르는 공공공간을 확보하여 침체되어 가는 산복도로 상권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심사위원으로는 조성룡(조성룡도시건축) 심사위원장과 강대화(토탈건축), 안성호(시반건축) 건축가가 위촉되었으며 이번 심사는 지금까지의 공모와는 달리 최초로 공개발표 및 질의응답과 함께 시민들의 작품별 호감도 투표결과를 반영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디어를 제출한 부산시 공공건축가의 발표와 함께 심사위원, 시민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부산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사업주관 부서인 중구청과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전달하고 제출된 모든 작품은 시민을 대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부산시에는 1960년 이후 건립된 시영아파트 25개 단지를 포함하여 현재 총 39개 단지, 1만 1천15세대의 서민형 아파트가 있으며, 이들 중 34개가 노후 주거단지로 이미 개·보수 대상으로 분류돼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최초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개심사를 통해 시민중심, 이용자 중심의 공공건축을 건립하는 것”이라며 “향후 부산의 노후아파트 주거문제에 대해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부산시 공공건축의 대혁신을 이루는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기획]봉화 2024년 물야저수지에서 벚꽃과 함께 물가를 걷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