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보건소, 영주교육지원청과 협약식 개최
학생 걷기운동, 보건소와 학교에 맡겨주세요’
기사입력: 2019/07/10 [14: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보건소와 영주교육지원청 걷기교육 업무협약식     © 영주시



영주시 보건소(소장 김인석)는 10일 오전 10시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과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한 걷기운동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신체활동량이 부족한 학생들의 규칙적인 걷기실천 습관형성으로 비만예방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교 걷기운동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보건소는 학교 운동 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대한걷기연맹 전문 강사를 초빙해 7월 19일(금), 8월12일(월) 13:00~17:00 2회에 걸쳐 걷기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경희 건강관리과장은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과 상호 협력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 보건소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상반기까지 초등학교 15개교에서 스쿨워킹데이를 운영, 학생들의 규칙적 걷기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 학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희망 초등학교를 선정 운영 할 계획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제1회 울진 죽변항 수산물축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