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100인 예술인 봉사단 출격… 첫 주자는 볼런티어 오케스트라
분야별 예술인 재능기부 봉사활동 모임 ‘100인 예술인회’ 구성
기사입력: 2019/07/11 [1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자원봉사 오케스트라 창단     © 편집부


 - 첫 주자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 창단, 주민 및 지역 소재 직장인 단원 21명
 - 오는 13일 창단식 개최, 로시니 윌리엄 텔 서곡 등 5곡 연주, 위촉장 수여


# 바이올린 연주가 취미인 황현아 씨(여, 양평동 거주)는 최근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의 단원이 됐다. 돌맞이 아기를 육아 중인 현아 씨는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큰 힐링을 얻고 있다. 현아 씨는 자신의 연주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큰 기쁨이라며, 사람들과 함께 연습하는 즐거움에 푹 빠져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구 자원봉사센터 운영 10주년을 맞이해 음악, 무용, 미술, 영화, 연극 등 분야를 총망라하는 ‘100인 예술인회’를 구성해 예술인들과 함께 문화가 함께하는 품격 있는 봉사를 실천한다.

 

‘100인 예술인회’는 예술적 감각이 있는 주민들의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불어넣어 마음의 여유와 희망을 심어주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우선 구는 ‘100인 예술인회’의 첫 번째 주자로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 지난 3월 주민 및 지역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한 결과, 음악적 재능으로 봉사를 실천하며 뜻을 함께할 21명의 단원이 모였다.

 

단원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정기 연습을 통해 연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수장으로 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 석사 졸업, 디즈이즈컴퍼니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정용한 지휘자가 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오케스트라 창단식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창단 기념 공연으로 로시니 윌리엄 텔 서곡, 하이든 런던 심포니 1악장, 차이콥스키 멜로디, 라라랜드 등 총 5곡을 연주하고, 단원들은 이날 위촉장을 수여받는다.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는 향후 연 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수시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다니는 등 음악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는 오케스트라 창단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을 적극 섭외해 ‘100인 예술인회’를 이끌며 지역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예술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혹은 지역 내 직장인은 누구나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02-2670-415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볼런티어 오케스트라의 활동으로 봉사자들에게 자부심을 불어넣고, 더 나아가 사회에 활력이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향후 ‘100인 예술인회’를 통해 지역 내 예술가들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자치행정과(☎2670-3158)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