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예 천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예 천 군
예천군, 농약빈병모으기 및 사랑의 헌옷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버리지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기사입력: 2019/07/11 [21: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예천군새마을회(회장 이희정, 협의회장 김병호, 부녀회장 강석자, 문고회장 김성심)는 7월 12일 오전 10시 한천체육공원에서 농약빈병모으기 및 사랑의 헌옷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해 군·읍면새마을회장, 새마을 남녀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절약(Reduce)'의 3R 운동을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여 저탄소 녹색생활화 및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범군민 녹색생활화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회원들이 수거한 재활용품은 40여 톤으로 지난해부터 올 7월까지 12개 읍면 새마을회에서 밭과 들에 방치된 농약병과 집안에 묵혀있는 헌 옷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한 양이다.

 

이희정 회장은 “농약빈병과 농약봉지 하나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구를 살리는 일에 새마을가족이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하며, “앞으로도 생명살림운동을 위한 다양한 환경운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농약 빈병 및 헌옷 모으기 행사에 참여해준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예천이 경북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데 새마을지도자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엄태준 이천시장, 반도체 핵심부품․소재 제조공단 조성 촉구 기자회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